신청서접수가 마감된 현재 신청서를 제출하신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접수완료 안내 메일을 송부드렸습니다. 신청서를 제출했으나 메일을 못받으신 참가자는 사무국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 |
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에서는 물류산업 진흥과 학술 발전을 위하여
아래와 같이 논문경진대회를 주관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.
※ 공모요강 및 신청양식은 상단의 파일 다운로드
"(2024년 물류분야 논문경진대회) 공모요강 및 신청양식"를 통하여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.
1. 행사개요
○ 행사명 :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 2024년 물류분야 논문경진대회 ○ 주 최 : (사)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
○ 공모대상
- 대학생, 대학원, 연구원, 교수, 일반인 / 개인 및 팀 (인원제한 없음)
※ 단, 수상작 대상 학술지 게재심사 대비 심사 진행이 가능한 저자가 포함되어야 함
2. 공모주제
○ 아래 예시 주제 포함 물류 관련 모든 주제
- 생활물류·도시물류 등 국민공감 주제
- 혁신적 첨단물류기술 관련 주제
- 전통적 물류 기술 또는 물류시스템 관련 모든 주제 등
(수송·포장·상하역·Cold Chain·물류IT·물류자동화/무인화·물류기술정책·생산물류기술·장비부품
·안전·시스템인터페이스 등)
3. 시상내역
○ 총 1,350만원, 10편 시상
구분 |
시상편수 |
상금 |
특전 |
대 상 |
1편 |
300만원 |
2024 추계학술대회 발표기회 제공 및 KCI 등재후보 학술지 「물류과학기술연구」 게재 우선 |
최우수상 |
3편 |
150만원 |
우수상 |
6편 |
100만원 |
KCI 등재후보 학술지 「물류과학기술연구」 게재 우선 |
※ 상금은 제세공과금 포함이며 , 시상식 이후 절차에 따라 순차지급됨
4. 대회일정
○ 참가신청서 접수기간 : 2024. 07. 01(월) ~ 07. 31(목)
○ 최종 논문제출 접수기간 : 2024. 07. 01(월) ~ 08. 31(토)
○ 결과발표 : 2024. 10월 말(예정)
○ 시상식 : 2024. 11. 07(목) (2024 추계학술대회)(예정)
※ 시상식에 참석하는 모든 수상자는 학술대회에 등록하여야 함 ※ 학술대회 일정에 따라 시상식과 논문발표 날짜가 상이할 수 있으며, 장려상 수상자도 논문발표를 진행할 수 있음
※ 대회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하며, 수상자 개별 통지 및 학회 홈페이지 공고 예정
5. 참가신청
○ 제출기간 : 2024년 7월 1일(월) ~ 7월 31일(목)
○ 제출자료 : 참가신청서 1부
○ 제출방법 : 이메일 제출 ( logistcontest+2024@gmail.com )
○ 참가신청서 양식 :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(“2024 논문경진대회 참가신청서.hwp”)
※ 이메일 제목에 ‘2024 논문경진대회 참가신청서 제출’ 등 대회명 포함 필수
○ 접수확인 방법 : 접수 후 접수완료 메일발송 (메일 미수신 시 사무국 문의)
6. 논문제출
○ 제출기간 : 2024년 7월 1일(월) ~ 8월 31일(토)
○ 제출자료 : 아래 3가지 모두 제출
① 논문표지 1부 (양식준수) : 홈페이지 다운로드
② 논문원고 1부 (양식자유) : 가이드라인 준수
③ KCI유사도검사결과서 1부 : 검사설정 기준 준수
○ 제출방법 : 온라인논문투고시스템 내 투고
※ 제출 시 논문유형 ‘논문경진대회’ 선택 필수
○ (필독)제출자료 관련 안내사항
① 참가신청서 |
- 대표저자와 교신저자의 서명 포함 필수 - 저자진 구성에 따라 공동저자란 추가 가능 - 추후 수상작 대상 학술지 게재심사 시 성실한 심사 진행이 가능한저자 1명이 필히 포함되어야 함 |
② 논문원고 |
논문원고의 양식은 자유이나, 아래와 같은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함 ※ 홈페이지에서 샘플 다운로드 가능
<기본기재정보> - 국문제목명, 영문제목명 - 영문초록 및 영문키워드(5개 이내) - 국문초록 및 국문주요어(5개 이내) ※ 논문원고 내 심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저자정보(저자명, 소속, 연락처 등) 기재금지
<논문의 구성체계 가이드라인> 1. 서론(연구배경, 선행 연구고찰,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, 연구문제와 가설 설정 등) 2. 연구 방법 및 절차 (연구방법(측정도구, 자료분석 등)과 연구모형 및 절차 등) 3. 연구결과 4. 논의 및 결론 5. 참고문헌 6. 부록(필요시) |
③ KCI유사도 검사결과서 |
- 유사도검사는 ‘KCI 문헌 유사도 검사 서비스(https://check.kci.go.kr/)’ 에 한함 - 아래의 검사설정 준수 필수 : 5어절 이상 연속, 인용문장 제외, 출처표시문장 제외, 목차/참고문헌 제외 |
7. 검증 및 심사
○ 검증 : 논문원고의 가이드라인 준수와 연구 부정행위에 대한 사전 검증 실시
- 가이드라인 미준수 판정 시 심사 전 탈락 처리(Desk Reject)
- 문헌 유사도 검사결과 내부기준 초과 시 세부 조사 후 적합여부 판정
○ 심사
- 심사위원 : 교수, 전문직 등 물류 분야 전문가로 심사위원회 구성
- 심사방법 : 블라인드 심사방식으로 서면 평가
- 심사기준 : 아래의 5가지 기준으로 평가
① 접근방법의 객관성, 독창성
② 연구결과의 응용성
③ 연구의 적합성
④ 연구의 논리성
⑤ 결론도출의 합리성
8. 투고자 유의사항
○ 저작권 등 논문에 대한 제반 권리와 논문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집필자에게 귀속
○ 단, 우수논문에 대하여 KCI 등재후보학술지 「물류과학기술연구」에 자동 투고되어 게재, 심사,
진행되며 심사결과에 따라 재심사가 진행될 수 있음. 이 경우 저자는 심사위원의 수정요구에
성실히 응해야 함
○ 참가신청서를 포함한 모든 제출서류 완비 필수
○ 기간 내 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참가철회로 간주함
○ 타 행사, 간행물 등에 당선·게재된 논문은 응모 불가
○ 저서, 논문 인용 시 출처를 반드시 명기해야 함
○ 당선 이후 공모내용에 대하여 허위사실이 있거나 표절 등으로 관련 법규 위반확인 시
당선무효 처리됨
■ 문의처 | 사무국
○ 카카오톡채널. ‘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’ ○ T. 031-460-5921
○ E. office@klst.or.kr